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운전자 픽! 호불호 갑 옵션 6가지

#슬기로운 운전꿀팁&상식🚦

by 도주해 2019. 8. 16. 10:42

본문

안녕하세요.

도심 주행 해결사, 도.주.해 입니다. 

운전자가 선택한 호불호 갑 옵션 6가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무선 충전 시스템은 충전선을 정리할 필요없는 깔끔함이 최대 장점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차량에는 콘솔, 센터패시아 아래쪽 수납함에 충전 패드가 설치되어 있다 보니 스마트폰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수납함 깊숙한 곳까지 손을 밀어 넣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스탑 앤 고(ISG:Idle Stop and Go)

스탑 앤 고 시스템은 연비 개선 효과도 있지만 배출가스 억제라는 사회적 효과가 더 강조된다. 하지만 많은 운전자들이 그리 선호하지 않는 기능 중 하나인데, 시동이 꺼졌다가 켜지는 반응시간이 늦기 때문이다. 또한 구형의 경우 시동 계통과 배터리 계통에 부하를 준다는 단점이 있다. 

 

 

파노라마 선루프

파노라마 선루프는 거의 모든 천장이 유리로 만들어져 있으며 다른 선루프와 비교했을 때 개방감이 훨씬 좋다. 다만 한여름에는 쾌적한 개방감만큼 햇빛이 너무 강하게 들어와 정수리가 뜨거울 수 있다. 또한 차량의 강성이 약해질 수 있으며 배수로가 막히면 물이 차량 내부로 새어 들어올 수 있다. 

 

 

안마시트

일부 고급 차량에만 포함되는 옵션이지만 안마 효과는 미미해 실사용 만족도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는 자동차 옵션이다. 물론 피로를 한방에 날려주는 찐 안마시트도 있는 반면 소리만 요란하고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시트가 대부분이다. 

 

 

음성인식

자동차 제조사들은 차량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복잡한 과정을 줄이고 운전자가 보다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음성인식이다. 하지만 아직은 음성인식이 완벽하지 않아 엉뚱한 기능을 작동한다거나 잘 알아듣지 못해 무한 반복을 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다.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우리나라처럼 주차공간이 좁은 곳에는 활용도가 많이 떨어진다. 또한 아직은 시스템의 요구 조건이 까다로운 이유도 한몫할 것이다. 실제로 2017년도에는 신차 인수 시 딜러가 자동 주차 시스템을 시연하다가 사고가 발생해 출고와 동시에 앞 범퍼를 교체해야 하는 안타까운 일도 있었다. 

 

 

Posted by 도주해

Copyright © 도주해. All Rights Reserved.

 

 

함께 읽으면 유익한 실생활 밀착형 자동차 콘텐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